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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생활지원비 간략하게 알아보기
정부24 포털사이트에서는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입원, 격리통지서를 받았던 사람에게 생활보조금 또는 유급휴가비용을 지급합니다. 간편하게 집에서도 신청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필요한 사람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금 및 유급휴가비용 신청 전 유의사항
신청 기간은 격리해제일 다음 날부터 90일 이내까지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5월 13일 이후 격리해제자부터 가능하네요. 지급 대상은 생활지원금의 경우 현재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한해 지급하고, 유급휴가비용은 사업장 기준 근로자 30인 미만인 곳에 한해 지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근로자 수는 신청시 국민연금 사업장가입자수를 말합니다. 준비 사항으로 정부24 회원가입을 해 두셔야 하고, 가입할 때 보조금24 정보이용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해당하는 사람인지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 자세한 안내 사이트를 링크해 드립니다.
https://ncv.kdca.go.kr/menu.es?mid=a30406000000
유급휴가비용 (2022.7.11. 이후 격리자) 자세히 알아보기
신청자격은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를 받은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근로자가 30명 미만인 사업장의 사업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수 산정기준은 신청일이 속한 달의 '전월 말일' 기준 국민연금 가입자 수를 봅니다. 지원금액은 격리 통지된 기간 중 유급휴가 부여 일수에 해당하는 근로자 일급 임금 해당 금액만큼입니다. 단, 1일 최대 45,000원, 5일분까지만 지원합니다. 신청하실 기관은 국민연금공단의 각 지사입니다. 신청기간은 근로자의 격리기간이 종료된 날의 익일로부터 90일 이내이며, 단, 2022년 2월 13일 이전 입원・격리자는 회계연도가 종료되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을 위한 준비 서류로는 유급휴가 지원 신청서,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 확인서, 근로자가 입원 또는 격리된 사실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업장 통장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생활지원비 (2022.7.11. 이후 격리자) 자세히 알아보기
신청자격은 코로나19로 입원‧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입니다. 이때 가구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금액에 해당하는 입원・격리자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 적합 여부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을 기준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선정기준은 격리 해제일 기준 격리자의 동일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세대원을 근거로 가구원 수를 산정하여 따져 봅니다. 동거인으로 등재된 가구원은 별도 가구로 간주하므로 별도로 신청하셔야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는 격리 해제일이 속한 달의 '전월 부과보험료'를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격리 해제일이 7월 20일인 경우 6월분 부과보험료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건강보험료는 전체 가구원 중 '보험가입자'의 본인부담금을 합산합니다. 소득기준도 확인합니다. 격리여부와 관계없이 산정된 가구원 전체의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노인장기요양보험료 제외) 합산액이 아래 산정기준표의 건강보험료 금액 이하인 경우 지원합니다. 표를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편리하게 정부24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설명 순서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정부24 로그인을 하신 후 보조금24 > 나의혜택 메뉴로 이동합니다. 맞춤안내 조회를 합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 신청을 하시려면, 우선 맞춤안내 조회를 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전에 조회하셨다 해도 생활지원비 신청을 위해 재조회 해 주셔야 정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조회결과 확인하세요'에서 코로나19생활지원비를 확인 및 신청합니다. 맞춤안내 (재)조회를 통해 지원 대상자임이 확인되신 분만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시스템으로부터 제공된 확진 내역이 없는 국민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신청서류로 유급휴가를 받지 못한 근로자의 경우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필수적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안내 내용 확인 후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인 정보 작성 완료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상자 정보 작성 완료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비서류 제출 및 이용동의 후 신청버튼을 클릭해 신청완료합니다. MyGOV>서비스 신청내역>온라인 신청민원 메뉴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합니다. 신청 내역을 클릭해 상세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진과 함께 안내해 드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 죄송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24 네이버 블로그를 참조하셔도 좋겠습니다. 코로나19 감염으로 힘들어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꼭 놓치지 않고 본 혜택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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