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전화 연결된 공부의 신 강성태 씨 인터뷰 들으셨나요? 수능만 10번을 본 공신닷컴 대표인 강성태 씨. 오늘은 시험 전문가인 그가 알려주는 수능 직전날 수험생이 해야 할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성태의 수능 꿀팁

 시험 전날에도 평소와 똑같은 패턴으로

 내일이 수능 시험이라고 해서 너무 일찍 자버리면 중간에 깨어서 잠을 설치는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평소처럼 자고 일어날 수 있는 상태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수능 운영 매뉴얼 만들기

  요즘 '공신'들은 모두가 만들어서 활용한다는 수능 운영 매뉴얼. 머릿속으로 수능 시험날을 시뮬레이션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몇 시에 일어나고 눈 떠서 가장 먼저 뭘 하고 준비물은 뭘 챙기고 시험장에 들어가자마자는 뭐 할지,  또 쉬는 시간에 뭐 할지, 국어시험 보는 중에는 뭘 유의해야 되고 뭘 실수하면 안 되고 마음가짐은 어떻게 해야 되고 심지어 화장실은 어느 타이밍에 가고 이런 어려운 문제 만나면 어떻게 할 건지 등등.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가정해 놓고 시뮬레이션 하면 당일날 되어 우왕좌왕 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긴장도 덜 되고 실수도 적고 자신감도 생긴다고 하네요.

  문제가 안 풀릴 때는 어떻게 할지, 심지어 듣기평가가 소리가 안 나온다 등의 경우에는 어떻게 항의를 할지 그런 것까지도 공신들은 미리 준비한다고 합니다. 꼭 만들어 오늘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국어 정리는 6월, 9월 모평 오답을 바탕으로

 국어 과목은 특히나 오답을 봐 두라고 합니다. 오답이 정답보다 더 사실 값이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오답을 통해서 출제위원이 어떤 식으로 함정을 파는지, 그리고 또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가 있고, 또한 모평에서 오답으로 나왔던 게 수능에서 정답으로 바뀌어 나온 적이 꽤 많다고 합니다. 지금이라도 특히 국어에서 선제 중에 오답으로 나와서 내가 등한시 했던 게 있으면 이해 안 되는 부분들을 지금이라도 확인하시기를 권합니다.

 

수학 정리는 교과서 뒤 목차 외우기

  교과서 뒤쪽에 보면 목차가 주욱 나오는데 한두 페이지 밖에 되지 않지만, 이 목차가 바로 개념을 순서대로 정리한 대목이기 때문에, 눈으로 외워 가면 문제가 풀리지 않을 때 어떤 부분의 개념을 활용해서 풀면 되겠다는 감이 잡힌다고 합니다. 무시하지 말고 지금 교과서 목차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강성태의 수능 꿀팁
공부의 신 강성태

영어 시험 치기 직전에 미리 영어 지문 읽어보기

  사람이 뇌가 적응을 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법이기 때문에 계속 우리말로 된 문제들을 대하다가 갑자기 영어 지문을 보게 되면 전환이 즉시로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미리 어떤 내용이든지 간에 영어를 잠시 읽어두면 시험 시간에 뇌가 잘 돌아가는 바탕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을 붙잡아라

그가 남기는 마지막 당부. "오늘 잡으셔야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오늘 본 건 내일 반드시 기억나기 때문에 오늘을 놓치지 말고 부족한 부분을 보라는 것입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차분하게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서 갈 수 있다면 성적은 지금까지의 성적보다는 반드시 오를 수밖에 없다는 당연한 사실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직 포기할 때가 아니라는 그의 말에 힘을 얻어 오늘 잘 정리하셔서 내일 좋은 결과를 거두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